특검수사연장, 국회 직권상정 '불발'
특검수사연장, 국회 직권상정 '불발'
  • 변경혜 기자
  • 승인 2017.02.23 13: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정세균 의장-4당 원내대표 회동…여 “반헌법적” 야 “연장안 반드시 통과돼야” 입장차
정세균 국회의장과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자유한국당 정우택, 국민의당 주승용,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의장실에서 특검 수사기간 연장법안 직권상정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만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제주일보=변경혜 기자] 특검연장 법안처리를 위해 정세균 국회의장이 여야 4당 원내대표와 회동을 가졌지만 별다른 성과없이 끝나 결국 특검법 직권상정이 불발됐다.

23일 정 의장은 국회에서 자유한국당 정우택,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국민의당 주승용,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 등 4당 원내대표와 40여분간 특검법 직권상정 등에 대해 논의했으나 각 당의 입장차만 확인했다.

회동에서 ‘민주-국민-바른’ 3개 정당은 정 의장이 특검법 개정안을 본회의에 직권상정해 처리해야 한다고 요구했으나 한국당 정 원내대표는 “일방처리는 반헌법적”이라며 강력 반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정 의장은 ‘여야합의 없이 직권상정은 어렵다’는 기존입장을 고수,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했다.

또 야당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겸 국무총리에 특검법연장 동의를 요구하는 여야4당 원내대표의 입장을 발표하자고 요구했으나 역시 정 원내대표가 받아들이지 않았다.

다만 주 원내대표가 정 의장에 특검연장에 대한 국회입장을 전달할 것을 요구하자, 정 의장은 황 대행에게 전화통화를 하겠다고 답했다.

특검의 수사기간을 50일 더 연장하는 특검법 개정안이 국회 법사위는 물론 직권상정까지 불발되면서 이달 28일까지가 기한인 특검 수사기한 연장은 황 권한대행이 승인여부를 최종결정하게 된다.

한편 여야4당 원내대표는 박 대통령이 탄핵돼 조기대선이 실시될 경우 ‘대선-재·보궐선거 동시실시’하는 선거법 개정안도 별다른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변경혜 기자  bkh@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민 2017-02-23 18:54:04
황교안!! 황두드러기!!! 특검연장해라!!! 그나마 국민이 봐줄 수 있는 꺼리 하나 만들어라.
끝까지 가는지 지켜보마.
나라를 망치는 길로 끝까지 가겠다면 국민도 너를 끝까지 처벌할것이다.
기억해라.
박사모 니들은 친일파를 위해 삼일절에 태극기를 흔들겠다는 것인데 니들도 친일파인지 확실히 정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