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녹색당 "여성·퀴어정치 시작하겠다"
제주녹색당 "여성·퀴어정치 시작하겠다"
  • 정용기 기자
  • 승인 2018.05.25 10: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등록 마치고 6·13 지방선거 본격 선거운동 나서

[제주일보=정용기 기자] 6·13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제주녹색당 후보들이 후보등록을 마치고 본격 선거운동에 나섰다.

고은영 녹색당 제주도지사 후보와 비례대표 후보들은 25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성정치·퀴어정치를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비례대표 1번 오수경 후보는 ‘성 평등한 제주를 위한 5대 정책’, 비례대표 2번 김기홍 후보는 ‘차별과 혐오 없는 제주를 위한 4대 정책’을 발표했다.

녹색당 비례대표 1번 오수경 후보는 “여자로서, 두 아이의 엄마로서 겪어온 여성의 고충을 해결하는 정치인이 되겠다”며 “여태껏 참아야만 했던 여성을 위한 성 평등 제주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오 후보는 성 평등 정책으로 ▲도청부터 성 평등한 제주 ▲낙태법 폐지 위한 의료·상담 인프라 구축 ▲평등 돌봄 실현 ▲성폭력·가정폭력 없는 제주 ▲여성농민 이중고 덜어주는 도정 등을 약속했다.

비례대표 2번 김기홍 후보는 “소수자를 향한 차별과 혐오를 없애기 위해 나왔다”며 “사회적 따돌림에 시달리는 사회적 소수자의 삶을 지키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공공기관부터 차별·혐오 없는 제주 ▲소수자 차별·혐오 막는 제주 ▲안전하고 평등한 제주 ▲인권의 섬 제주 등의 공약을 내놨다.

정용기 기자  brave@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ultipro_baek 2018-05-26 19:42:43
페미니즘 척결을 위한 행동력을 결집하는 웹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번역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번역토론 게시판도 만들고 번역된 자막을 위키에 올릴수있게도 했습니다. 화력지원 게시판, 조직설립 게시판도 있습니다. 다 같이 힘을 합쳐 싸웁시다. 투쟁을 전개합시다. 행동해서 세상을 바꿉시다.--------------홈페이지: resistance.co.kr포럼 : main.resistance.co.kr위키 : wiki .resistanc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