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네 번째 국제학교 ‘SJA 제주’ 오늘 개교
제주 네 번째 국제학교 ‘SJA 제주’ 오늘 개교
  • 신정익 기자
  • 승인 2017.10.2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 68학급 1254명, 올해 27학급 440여 명으로 시작…국제학교 첫 학운위 도입
23일 개교한 SJA 제주 학교 전경 중 일부.

[제주일보=신정익 기자] 제주영어교육도시에 네 번째 국제학교가 문을 열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학교법인 ㈜제인스(대표이사 정욱수)에 따르면 ‘세인트 존스베리 아카데미 제주’(Saint Johnsbury Academy Jeju·이하 SJA 제주)가 23일 공식 개교해 수업을 시작하는 등 학사 일정을 시작했다.

공식 개교기념 행사는 다음 달 3일 열린다.

이날 개교한 SJA 제주는 미국 교육과정을 토대로 운영되며, 학년은 PK(유치원)∼12학년(한국의 고교 3학년)까지로 구성된다.

정원은 68학급 1254명이지만, 올해는 27학급 440여 명(PK∼10학년)으로 시작했다.

제주영어교육도시에는 현재 한국국제학교(KIS),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NLCS Jeju), 브랭섬홀아시아(Branksome Hall Asia) 등 3개의 국제학교가 운영되고 있다.

SJA 제주는 이들 3개 국제학교와는 달리 처음으로 학교운영위원회가 도입됐다.

학부모와 학생의 의견을 반영하고 지역과도 소통하면서 업그레이드 된 국제학교를 운영하기 위해서다.

이는 SJA 제주 설립 심의과정에서 국제학교설립운영심의위원회가 학부모의 학교운영 참여 확대 방안으로 요구한 부분을 수용해 이뤄졌다.

SJA Jeju의 모교인 SJA는 1942년 미국 동북부 뉴잉글랜드 지역의 버몬트주에 설립된 전통 있는 사립학교로, 고등학교(9∼12학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SJA 제주는 NLCS Jeju, BHA 등 이미 2개의 국제학교를 운영하는 학교법인 ㈜제인스가 설립하는 것인 만큼 현재 운영 중인 국제학교의 장점을 반영하고, 국제학교 학교운영위원회를 도입해 기존 국제학교와는 차별화된 운영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신정익 기자  chejugod@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