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정보화 기기 입찰 비리 의혹 경찰 수사 의뢰
도교육청, 정보화 기기 입찰 비리 의혹 경찰 수사 의뢰
  • 고선호 기자
  • 승인 2018.01.1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필 감사관 18일 브리핑서 밝혀…“유착관계 등 의혹 해소 목적”

[제주일보=고선호 기자] 최근 정보화 기기 보급 입찰 과정에서 업무담당자와 업체 간 유착관계 의혹이 제기되면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긴급 진화에 나섰다.

이종필 제주도교육청 감사관은 18일 청내 기자실에서 관련 브리핑을 갖고 ‘정보화 기기 보급 입찰 비리 의혹’에 대해 다음 주 내로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이 감사관은 “감사 과정에서 업무 당사자들과 업체의 주장이 상반되고 업체와의 유착관계 사실을 파악하기 어렵다”며 “제기된 유착관계 의혹은 수사과정에서 밝혀질 것”이라고 수사의뢰 배경을 설명했다.

앞서 도교육청 감사관실은 제2차 학교정보화기기(크롬북 외 3종) 구매 설치 입찰건과 관련, 1순위 업체가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은 사안에 대해 지난해 12월부터 감사를 벌이고 있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10월 12일 총 9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정보화기기(크롬북 외 3종) 180대를 3개 학교에 보급하는 ‘학교 정보화기기 보급 사업’ 추진을 위한 ‘물품 구매 설치 입찰공고’를 냈다.

이후 당시 1순위로 선정된 업체가 적격 심사를 포기함에 따라 제주도교육청은 해당 업체에 대해 향후 2년간 공개입찰에서 페널티를 적용하는 등의 ‘부정당업자 제재’라는 행정처분을 내렸다.

현재 업체 측은 “담당 교육청 공무원이 입찰 포기를 권유했다”고 주장하며 도교육청을 상대로 지난해 8월 법원에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취소’ 행정소송을 제기한 상태다.

이와 관련, 이 감사관은 “청렴도 회복을 위해 모든 직원들이 노력하는 과정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 안타깝다”며 “한 치의 의혹 없이 사실관계가 명확히 규명되길 바란다. 제주교육의 청렴도와 신뢰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선호 기자  shine7@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